아빠되기/마음챙기기

나는 어떤 아빠가 되고 싶은걸까? 주체적으로 사고하는 방법 / 육아 / 마음챙기기

도다매비 2024. 6. 15. 19:32

곧 태어날 아이에게 과연 나는 어떤 모습이고 싶을까?

아이는 부모의 거울이라고 하듯, 아이에게 바라는 모습을 내가 그대로 실천하면 되는걸까?

요즘들어 중요하다고 느끼는 부분은 삶을 주체적으로 살기 위한 자각과 행동이다.  

그렇지 않았던 내 삶을 돌아보며 반성하는 부분도 있겠지만, 앞으로는 나의 생각과 행동에 더욱 솔직해지기로 마음 먹었다.

각양각색의 기호식품들. 어쩌면 디저트 하나 마실 것 하나에도 남들이 좋아하는 인기메뉴를 고르고 있었는지도 모른다.


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솔직해지려면 우선 나에 대한 타인의 판단에 있어서 의연해야한다.

남들이 나에게 욕을 할 때도 꿋꿋하게 나의 생각을 가져야한다. 사람들마다 상황도 다르고 생각도 다르기에 판단은 다를 수 밖에 없다. 

또한, 남들이 칭찬할 때도 우쭐대는 것이 아니라 덤덤해야한다. 남들이 칭찬할 때 좋아하거나 기뻐하면 그만큼 타인의 평가에 휘둘리는 것이다.

타인의 시선에 대해 담대하고, 스스로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연습을 하자.

 

그것이 내 아이에게 전해주고 싶은 메시지 중 하나니까.

 

728x90
반응형